모바일 컨텐츠 이야기

이통사들.. 이러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년 7월 17일날 정보통신부에서 발표한 "유.무선 통신 서비스 가입자 현황"의 일부 자료이다.(테터툴즈나 내 블로그에 익숙한 이들은 그림은 클릭해서 봐야하는 것을 알리라..)
무선단말기의 제로섬 시장은 이제는 포화상태라는 것을 다시한번(!!!) 여실히 증명해 보이고 있다.
이러한 안정된 수치 자료와는 달리 번호이동자수는 급증을 하고 있다. 동일 자료에 있는 다른 자료를 소개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번호이동 시장은 소리없는 전쟁터이다. 그나마 6월은 잠잠한 편이었다. 위의 자료에는 7월 자료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있는데 이통3사간의 번호이동이 7월 9일날은 10만건이 넘어가는 이상 현상까지 보였다. 덕분에 통신위원회가 관계자들을 불러 구두 경고를 한것으로 알려지고 있고, 사전조사에 돌입을 하였다.

번호이동시장이 과열되는 이유는 가입자 시장은 진작에 포화 상태이고 3G시장에 목숨을 거는 SKT, KTF들이 공격적인 마케팅을 보이고 있으며, 보조금 정책을 다양하게 펴기 때문이다.

가만히 있자니 다른 사업자들에게 뺏길 것 같으니 일단 수비를 한다라는 어쩔 수 없는 논리는 이해가 가지만 언제까지 이러고 있을 건지 시장을 보는 이로서는 답답하다.

제로섬 시장에서 아무리 노력해봐야 자기살 깎아 먹기거던요~
제발 정신 좀 차리시고 서로 좀더 넓은 시장을 보면 안될까요?
2007/07/24 09:35 2007/07/24 09:35
top

TRACKBACK ADDRESS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비밀방문자 2007/08/08 14:39 PERM. MOD/DEL REPLY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