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컨텐츠 이야기

서비스 마인드의 차이


SKT 윤송이 상무 '1mm 서비스'로 쓴맛

한창 모바일 초창기에는 일본 일을 할 기회가 많았었다.
i-mode용으로 WAP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일본 전역에서 정확히 16명이 가지고 있는 구형 핸드폰이 있었다. 그 16명이 보유한 핸드폰은 메타 태그가 달라서 그것들을 위해서 따로 제작을 해야 했다.
당시에는 이해가 도대체가 가지 않았다. 단지 16명을 위해서 추가 개발분을 가지고 가는 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었다. 16명이 이 컨텐츠를 사용을 할지 말지 조차도 알 수가 없는 것이었고, 당시 국내의 상황을 고려하면 "지원하지 않는 핸드폰입니다."라고 메시지만 보여주면 되는 일이었다.

어제 위의 기사를 보았다. 1mm야 어차피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서비스 였고, 윤송이 상무의 삽질은 누구나 다 예상한 일이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지는 않다.
문제는 비를 내세운 막대한 마케팅때문에 일부 고객들이 1mm 서비스를 쓸려고 폰을 구입을 했다는 것이다.
그런데 서비스를 내린다라니? 그러면 그 고객들에 대한 보상을 어떻게 해줄려고?
쓰던지 말던지 상관이 없다는 것인가?

일본 DoCoMo의 이야기를 들을 것도 없이 국내 온라인 게임 사이트를 좀 보고 배워라.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사들의 서비스 마인드도 그리 후한 점수를 줄 수는 없으나 SKT 너네보다는 좀 낫다. 아무리 무료 서비스라고 하고 예전 서비스이며, 돈이 안된다고 할지언정 하나의 서비스를 그렇게 쉽사리 내리지 않는다. 그것은 고객과의 약속이다.

SKT... 도대체 너네는 CP가 되고 싶은거냐? SP가 되고 싶은거냐? 너네보다 공부못하고 못난 애들이 하는 걸 보니 너네가 하면 잘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 소화도 못할거면서 벌리기는 왜 벌리며 그로 인한 손해는 전부 고객에게 떠 넘길려고 하는데?

너네는 서비스 마인드의 기본이 없다... 뷁!
2006/12/22 19:01 2006/12/22 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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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자동아빠 2006/12/23 17:59 PERM. MOD/DEL REPLY

    씹으셨군요 ㅋㅋ
    애플샵에서 맥북을 앞에두고 갈등하면서 댓글을 남겨요.
    즐거운 연휴 되세요 ^^;

  2. 지동아빠 2006/12/26 11:14 PERM. MOD/DEL REPLY

    수동 트랙백요 ^^
    http://jbpark.tistory.com/129

  3. 지나가다가 2006/12/27 17:24 PERM. MOD/DEL REPLY

    T-INTERACTIVE 로 서비스 이름 바꾸어서 하지 않나요??

    mobizen 2007/01/04 18:11 PERM MOD/DEL

    안녕하세요~ 지나가다가님.. ^^

    말씀하신 내용은 원본 기사에서도 언급이 되었던 내용이네요..
    원본 기사를 읽어보시면 될 듯 합니다..

    관심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