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컨텐츠 이야기

BREW의 자체 이미지 폰트


XCE에서 개발하고 배포한 XFont에서 사용하는 이미지를 사용해서 BREW에서 사용 할 수 있는 Class를 만들어 보았다.
bluefont.zip

소스 & 샘플 파일


사실, 이미지 리소스를 동일하게 사용하지만 Java에서의 한글 처리 방법과는 전혀 다르게 동작한다.

속도만을 고려하였기 때문에 메모리로 이미지를 Full 올려서 사용을 하였다.
첨부한 소스에서는 CONVERTBMP를 해서 메모리에 들고 있지만 Heap에 여유가 없는 어플일 경우에는  Byte 형태의 이미지만 불러서 메모리에서 가상의 BMP를 만들어 고놈만 CONVERTBMP에서 사용하면 좀더 Slim 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이렇게 수정하여 사용시에는 메모리를 약 20K정도를 차지하는 넘을 절반정도로 줄일 수 있을 것 같자만 폰에 따라 상당한 속도 저하가 예상된다. 어플에 따라 판단을 해야 할 것이다.

에뮬에서 개발이나 테스트 할 때는 한글을 완성형으로 사용하면 된다.

Han.Inf는 완성형을 조합형으로 바꿔주는 코드 테이블이다.

실제로 폰에 올릴 때는 "BlueFont.h" 의 63라인에 있는

#define HAN_COMPLETE               // 완성형 모드

요 놈을 주석처리 하고, 사용하려는 소스내에서의 한글은 반드시 조합형으로 저장하여야 한다.
물론 Han.Inf는 필요없게 된다.

욕심 같아서는 좀 더 다듬어야 할 것 같지만 크게 문제가 있지 않으니 이 모듈을 시작으로 발전 시켜보기 바란다. 도움이 되는 포스트였기를....
2006/08/28 12:09 2006/08/28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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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비밀방문자 2008/06/14 15:29 PERM. MOD/DEL REP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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