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컨텐츠 이야기

모바일 상품 기획 접근법


얼마전에 윗분들 지시로 상품 기획을 하나 할려고 했었다.
무조건 시키다가 상황에 따라서 바로 접는 윗분들(내가 만난 울 나라 윗분들은 100%다 이래서 그닥 새롭지도 않다.) 덕분에 Drop 되었던 것이라 일부를 나눠서 포스팅 할려고 한다.

먼저 울회사의 상황에 대해 짤막하게 설명을 하자면..
글로벌 기업이며 모바일 전문 개발 업체이다. 세계적으로 나름대로 이름이 있는 기업이지만 기업 상대의 사업을 하다보니 업체들 사이에선 어느 정도 이름이 있지만 일반 소비자에게는 다소 생소한 기업이다.
세계적으로 지사가 있으며 국내에 R&D 센터를 세운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즉, 제품과 히스토리, Name Value등은 있으나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하고...
많은 제품들과 인적자원등을 국내에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해 방향성이 없는 상태이다.

그래서...
모바일 Biz에 맞는 현재의 전략의 방향성과 우리 회사가 가지고 있는 제품또는 인적자원을 고려하고... 현실적인 문제 즉 예상이나 인적구성, 일정 등에 대해 각각 정리를 한 후에..
2가지 이상이 Overlapped 되고 개인적인 관심도가 있는 분야에 대해서 열거를 하는 것을 시작으로 하였다.

신생회사나 업종을 다른 것으로 바꾸려고 하는 업체에서는 다소 맞지 않는 접근법일 듯 하나 한명에게라도 도움이 될 듯 하여 포스팅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6/11/15 12:34 2006/11/15 12:34
top

TRACKBACK ADDRESS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